란스10 중간 감상 by Sakiel


혐성.jpg


오래간만...아마 란스를 마지막으로 이글루를 접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 나중에 상황 봐가며.(요즘 너무 바쁜고로)


어쨌든...제 나이와 동갑인 랑스의 마지막 작품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기대하고...아니 이걸 기대했다 해야할지...어쨌든 이제 끝내자! 하는 마음으로 발표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참 결과물이....애매~허네요...




뭐 대다수의 설정이 귀축왕에서 나왔던 설정들이지만 케이브리스는 이번 작품에서 굉장히 재밌는 캐릭터로 다듬어졌네요.

리스로 태어난 자신의 한계, 역대 마왕들을 보며 하나씩 자기의 철학을 완성해나갔지만, 결국 카미라가 말한대로 한낱 리스에 불과했던 겁쟁이 마인이라는 설정이 정말 좋습니다.

캐릭터도 입체적이고, 어떤 면에선 불쌍하기도 하고...특히 A루트 마지막은 진짜 너무 불쌍하긴 하더라구요. 가장 업신여겼던 스트로가노프가 자신을 지켜주게 되는 장면도 뭔가 와닿는 게 있고.




근데 게임은 참....굳이 이렇게 만들어야 했을까요? 굉장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전체적으로 부족한 컨셉과 인력, 개발을 노가다성으로 해결하려는 연막이 눈에 자알...보이더군요.


엔딩을 보면 추가되는 포인트는 정작 새로 시작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고...진엔딩을 보려면 네개의 조건을 달성해야되는데 이게 참. 몇개는 쉬워도 영혼관리소랑 호넷은 뭐하자는 건지 싶고. 운빨도 은근히 타고.

전투나 씬스킵 자체가 없어서 프롤로그는 중간회차쯤부터는 그냥 고문에 가깝고, 아무것도 안했는데 플탐은 몇시간 지나가있고.. 대체 마인 이벤트를 몇번을 봐야하는것이며, 특수루트 뚫는 조건은 어찌 이리도 괴랄한 것이며.


대놓고 플레이타임 늘리겠다고 팍팍 의지를 보이는데 중간쯤부턴 정말 정나미도 팍팍 떨어짐.




그래도 참고 게임을 하게 만들어주는 보상은...아무래도 캐릭터성일 듯.

이번은 역대급으로 악역이나 캐릭터에 들이는 공이 남다르죠. 마인들의 각 설정이 세심하게 짜여져있고 그에 따른 공략법도 납득이 가고, 란스같은 초절정운빨캐가 어떻게 이기는지도 나름 재밌는 요소고 ㅋㅋ

각 에피소드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도 있고 마인들 하나하나가 굉장히 매력적이라서 좋네요. 일반적인 란스시리즈에서는 아이젤이나 이런놈들처럼 걍 졸라 쓰레기로 표현되는게 마인이었는데, 이번엔 어차피 중간보스 수준이고 하니 인간적인 매력도 가득. 갠적으론 메디우사도 H씬이 있었으면 좋겠다...카드라...




게임은 참 지랄맞지만 몇몇 전투에선 덱짜는 재미 정도는 있고, 스토리는 꽤 흥미진진하고 재밌는 편이니 계속 하고는 있겠지만 솔직한 심정으론 걍 빠르게 루트D만 보고 끝낼까 하는 생각이 ㅡㅡ

7CP 정도면 호넷탈환은 할수 있지 않을까?



시작했으니 끝은 봐야지...엔딩보고 얘기합시다 네. 근데 솔직히 카오루 죽는게 정사인건 좀 많이 빡침.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였는데...

헤븐즈 필 1부 by Sakiel

개인적으로 헤필루트를 나스의 '마지막 불꽃'정도로 표현하고 싶은데, 본인이 의도한 것 같진 않은데 이 스토리 자체의 아이러니함, 상징성 등이 기가 막히게 잘 구성되어있다는 겁니다. 증말 좋아요. 그 이후는 뭐...아틸라 이딴 거만 봐도 나스가 얼마나 추해졌는지 답 나오죠.

영웅서사시란게 워낙에 평탄한 내용으로 흘러가는 것도 있고 애초에 페이트의 기본은 '영웅'의 서사입니다. 괜히 길가메시가 페이트에서 개사기라고 나오는 게 아니죠. 옛날에 좀 유명했던 애들끼리 싸운다~ 하는건 사실 오타쿠라면 흥분할 수밖에 없는 요소이고 거기에 TS를 엮어서 짜잔~ 달빠들의 준동이죠.


헤필이 그당시엔 정말 오지게 욕을 먹었는데 그 이유는 사실 당연합니다. 페이트는 영웅서사지 휴먼드라마가 아니거든요. 특히 영웅을 가차없이 재료로 써버리는 휴먼드라마니 욕을 안 먹기도 힘들죠. 그 와중에 사쿠라는 걸레가 되어버리고...뭐 사실 이해는 합니다만, 나이 먹고 보면 페이트나 UBW는 그당시 정말 와 지린다 하면서 봤다면 이제는 음...무난하네...정도가 되어버리는 건 사실.

이번 극장판 헤필은 본격적으로 제로랑 연계가 됐는데 키리츠구의 의지를 이어받는다면 사실 가장 적절한 엔딩인 것도 맞는 셈이죠. 잡히지도 않을 정의를 구하려다 주변의 모든 것을 잃은 키리츠구의 길을 걷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는 것이 정의란 걸 시로가 깨달은 셈이니. 제로랑의 본격적인 연계는 나쁘지 않은 선택 같구요.


여어튼 그런 의미에서 헤필이 제가 생각한 대로 잘 만들어졌는가. 에 대해선 일단 반반 정도라고 하고 싶습니다. 액션 8점 내용 6점 정도로 좀 아쉬운 수준이라고 해야 하나.

일단 오프닝을...첫번째 버서커전까지 싸그리 생략해버린건 지금도 제대로 된 선택인지 긴가민가합니다. 어떻게 보면 랜서나 아쳐의 인간성을 더 살릴 수도 있었을 테고, 세이버 또한 더 깊이를 줄 수 있는 선택이었을 거거든요. 물론 그게 재탕삼탕이 되는 건 좀 그렇지만, 적어도 지나치게 길다 싶은 일상씬은 줄여도 되지 않았나 싶거든요. 솔직히 지루했으니까. 그래도 그 플탐에 다른거 우겨넣을 수 있으니까 나름대로 거둔 것도 있지만.

사쿠라가 중심인 루트인만큼 사쿠라의 캐릭터성을 강화시키겠다는 것 또한 이해도 가고 하는데, 정작 헤필 루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서번트의 인간성 부여거든요. 캐스터도 이렇게 소모되는건 상당히 실망스러운 게, 캐스터가 조기퇴장 하긴 하지만 좀 더 소이치로를 아끼는 인간적인 모습 또한 보여줬었는데 핫삼전에서 너무 의미없이 소모된 게 아닌가 싶고. 어쌔신은 어쩔 수 없고.

신지의 감정선은 꽤 잘 체크하고 넘어간 편인데, 정작 다른 캐릭터들이 깊이는 다 얕습니다. 세이버는 특히 너무 감정선이 얕고, 랜서도 그렇고. 아니 조기퇴장은 좋은데, 루트만의 특성을 보여줘야 되지 않을까.
이쪽은 아직 라이더가 남아있으니까 어떻게 될지 모르겠고. 중요한 조연인 만큼 라이더에 좀 잘 집중해 줬으면 하네요.

아 근데 캐스터는 너무 취급이 안 좋았어요. 비중도 없이 첫번째 퇴장해놓고 시체까지 능욕당하니 이거 원...


액션 부분은 처음엔 걱정했는데요, 헤필 자체가 초반부에 액션이 거의 없다보니 이거 시발 두시간 내내 설명만 하다 끝나는 거 아니야? 싶었는데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버서커VS세이버는 좀 많이 실망스러워서 아 이러다 영화 끝나겠다...싶었는데 랜서VS핫삼이나 라이더VS핫삼은 꽤 재밌었어요. 특히 랜서 액션 비중이 컸는데 시원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적어도 할 몫은 했다? 정도. 애초에 저 두개가 ㅋㅋㅋ 막 비중있는 전투가 아닌데 틈새시장을 잘 공략했다고 봐야겠네요.

핫삼도 목소리 구분해서 종특 잘 살려 줬고, 자바니아도 수수한 보구인데 뭐 괜찮았습니다. 게이볼그가 정말 화려하게 나왔는데 막상 다 못 쓰고 뒈짓해버려서. 세이버는 일단 다음 등장이 많이 기대되네요. 흐콰세이버를 영상으로...!


내용은 딱 라이더 부활한데까지 진행됐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많이 나가서 놀랐습니다. 기껏해야 랜서 먹히고 끝날 줄 알았는데...상황을 보아하니 2부는 버서커, 길가 등등 남은 서번트 정리하고, 3부부터 젤렛치 만들어서 맞짱뜨는 내용 정도 되겠네요. 중간중간 라이더랑 일상파트 넣어줄 것이고, 라이더 회상도 2부 후반부쯤이나 3부 초반부쯤 나올거고. 제일 기대되는 건 3부인데, 라이더를 얼마나 잘 살리느냐에 따라 2부의 포텐이 더 좋을 수도 있겠네요.

특히 1부는 라이더가 제대로 씬스틸러라서 좋았습니다. 액션씬 자체는 그리 길지 않은데 매우 인상깊었고 매력적이었어요. 사실 다른루트에선 너무 쩌리같은 서번트라 안타까운데 헤필은 진히로인이잖어 ㅋㅋ 진짜 너무 멋있음. 가슴도 크고.

개인적으로 엔딩은 트루가 나오지 않을까 잠시 생각했는데...할아가 나와야 되니 시로가 살아있는 굳정도로 가겠네요. 진짜 할아 극장판 나올 즈음엔 애아빠 되어있을 거 같은 불길한 예감이 ㅡㅡ 너무 늦다 진짜 12년이 뭐니


여튼 표값은 한 수준이고, 다음화가 기대되는 정도로까지 잘 끌고온 듯. 초반부가 워낙 루즈한 파트라 어떻게 될지 불안했는데 그래도 하도 우려먹은 컨텐츠라 다루는 방법들을 잘 아네요. 이제 남은건 사쿠라와의 포풍섹스 뿐인가...

저스티스 리그 by Sakiel

첨 볼때는 뭐 그럭저럭...하면서 보다가

옥수수 농장때는 그냥 집에 가고 싶어지고

영화 다 보고 나올땐 이새끼들 진짜 영화 못 만드네..이 생각 들다가


집에 오는 내내 생각할수록 빡치는 영화.



영화가 똥같을 거면 뭐 하나 건질 거라도 있어야 되는데

이 영화는 강렬한 똥도 강렬한 장점도 없이 그냥 1부터 10까지 어디서 본 듯한 내용, 어디서 본 듯한 액션, 어디서 본 듯한 연출로 영화를 가득 채움

뱃대숲이 정말 거지같은 스토리였지만 적어도 뱃VS숲 장면이나 둠스데이전은 건질만했고 수스까는 비록 후반부가 끔찍했지만 초반부는 나름대로 개성이 있었단 걸 생각해보면

이 영화는 그래, 아주 쓰레기같진 않지만 도리어 그렇기에 더 쓰레기같은 영화가 되어버림

물론 그 와중에 캐릭터 정체성 좆망하고 뱃-트맨이 뱃-찐따가 되어버린건 덤이겠지.


개성도 특색도 사라진 와중에 내용만 평타를 치지만 CG는 곳곳에 빵꾸가 나있고 사실 내용도 그리 평타 친 수준은 아니었다는 것 또한 함정. 스토리는 기승전결은 있지만 군데군데 빵꾸가 나 있는 등신같은 결함품이고 액션은 강렬한 한방에서 봉산탈춤 쥐불놀이로 하향평준화 되어버렸으니 이젠 디시만의 무언가는 아예 그냥 사라져버림. 전작들이 아니 시발 이 액션을 가지고 이렇게 병신같은 영화를 만들다니? 였으면 이건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아무런 감정도 감동도 들지 않고 지루한 장면은 한없이 지루할 뿐.

적어도 묵직한 액션으로는 디시가 마블보다 나았는데 이젠 그 액션도 없다면 대체 평타 쳐 봐야 토르2보다 못한 저스티스 리그를 낸 디시를 돌아봐야 할 이유가 있을지?


슈퍼맨이란 먼치킨 데우스 엑스 마키나를 제대로 못 쓸거 같았으면 최대한 등장을 뒤로 미뤘어야 하는거지 이렇게 소모한 것도 답이 없고 뒤질때도 납득안가게 뒤지고 부활도 지들 맘대로 함. 그래 시~발 니들끼리 다해먹어라~

한번 속지 두번 속냐~


메박 하는짓이 고까워서 메박 포인트 털어버릴 겸 봤는데 그럴 바엔 걍 토르3를 한번 더 보는게 나았단 생각이 들 정도로 형편없었다. B급도 되지 못한 A- 코스프레를 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기대할 가치조차 없는 거지.

이번에 모 사건을 보고 새삼 깨달은 점 by Sakiel

이 나라 오타쿠들의 수준이 이렇게까지 떨어졌다는 걸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싶음.

내가 당사자였으면 이런 새끼들 상대로 밥벌어먹고 산다는 거에 깊은 환멸을 느끼지 않았을까...


구매력은 없는 주제에 오지랖은 졸라게 넓어요 하여튼.

칸나기나 하급생 사건때도 어이가 없었는데 이젠 이 땅덩어리에서도 이 지랄을 하는구나.


돈 받고 파는 물건도 아니고 그냥 취미로 끄적인 만화에 이 난리통이 났으니 ㅋㅋㅋ 지금이라도 웹툰 접고 기술 배우자 아직 안 늦었다 친구야 ㅋㅋㅋ

앞으로 니 만화 사줄 친구들은 갈수록 수준이 낮아져만 갈 텐데 ㅋㅋㅋ

아이고 시바 이글루 접을란다 by Sakiel

모바일 밸리 로딩 속도 실화냐?

밸리 보려고 이글루 하지 글쓰려고 이글루 하나

왜 뭐가 바뀔 때마다 개악이야 아예 인터페이스를 트위터로 바꿔놓고 있냐..

POE 3.0... by Sakiel




반복되는 액트가 지겨워서 액트를 10개 던져 줬지만


보스의 무지막지한 피통과 무지막지한 패턴 어이터지는 몹구성 등이 반겨주는 기묘한 겜.

그래도 재밌으니까 함 시발것들아


그래도 키타바는 멋있었다. 액트10에서 다시 보길 빔.

허허 딴건 몰라도 니들이 그런말하면 안되지 by Sakiel



예전에도 저바닥 보고 느낀건데 얘들은 진짜 답이 없음


물론 국내 만화시장 노답인것 또한 알고 있고 당연히 인정하는 부분인데 조석이 이런 말 하면 안되지.

지금 네이버 웹툰 솔직히 말해서 하향평준화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고 그렇게 말하는 본인 또한 웹툰 십년째 해먹으시면서 딱히 발전하신 것도 없지 않음?

그림체가 발전했나 뭐 플롯이 발전했나 애시당초 일상툰에 뭘 바라는것도 무리지만 그래서 자기가 낸 스토리물 제대로 해먹은거 있으시긴 하겠죠?


국내 만화시장이나 지금 웹툰이나 상황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는것도 사실이구만. 함량미달 만화 넘쳐나는건 출판때도 마찬가지였지만 그쪽은 도태라도 됐지. 지금 조석이 솔직히 말해서 경쟁우위에 서서 잘나가는건 아니지. 네이버 자체가 들어온 만화 안 짜른다는 주의인데. 만화시장 대여점때문에 퀄리티 급격히 좆망하고 나가리된것처럼 웹툰도 어차피 대충해도 밥값 들어오니까 화수나 늘리자~하는 마인드로 사는 웹툰작가들 존나 창궐중이잖아. 몇년째 장기공무원 웹툰들 한번 가서 보고 옵시다 퀄리티가 떨어졌나 아니면 발전했나.

소위 1세대 기성웹툰작가들 주축으로 돌아가는 웹툰판이 솔직히 지들이나 잘먹고 잘살지...뭐 그렇다고 기성작가들이 웹툰을 위해 뭘 하긴 했나. 난 조석이 웹툰협회장이란 말 자체를 오늘 처음 들었음 ㅋㅋ 그렇게 잘난 웹툰협회 서나사건땐 대체 어디서 뭐하고 계셨는지 존나게 궁금하네요 아 이분 말고 다른 기성작가분들은 뭔가 하긴 했죠 ㅎㅎ 조리돌림이라고


아 물론 맞는 말이에요. 기성 출판만화가들이 웹툰에 이래저래 감놔라 배놔라하는거 보기 아니꼬운것도 사실이고 지들 입장에서 말도 안되는 개소리지. 근데 타겟팅은 또 왤케 졸렬하신지...그래서 누군데 그게? 왜 나온 말인지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없고 머리나 빡빡 밀고 부분에선 말도 안되는 악의가 느껴지지 않아요?

머리 빡빡 밀던 시절에 웹툰이 존재하지도 않았는데 뭔 개솔?


한밥솥 먹고 사는 기성 출판만화가들이 한둘도 아니고 그사람들한테 미안하지도 않나. 플랫폼 잘 만나서 성공한 것까진 능력이라 쳐주겠는데 지금까지 공무원질 하고 앉아있는건 솔직히 네이버때문이지 능력빨 아니잖아. 웸툰 자체가 공짜로 보는 거라서 흥한 면이 큰데 자기 색깔 유지하고 퀄리티 높게 유지해가면서 다작해서 잘 벌고 존경받는 윤태호라던가 이런 사람이 할 말이면 몰라 조석이 할 말은 진짜 아니지.

하다못해 김성모가 했어도 ㅇㅈ하는 부분~ 김성모가 야 시발 도장만화 욕 존나처먹으면서도 꿋꿋하게 하고 럭키짱 욕먹고도 네이버에서 꾸준히 연재하는데 니들이 왜 이제와서 지랄? 하면 인정해줄수 있음 ㅋㅋㅋ


이런 상황 볼때마다 열심히 웹툰그려서 양질 뽑아내는 레진의 몇 작가나 네이버의 저엉~말 한줌도 안되는 양심작가들한테 미안할 지경이네요.

어휴 시발 누가 보면 웹툰바닥이 존나 성지인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통계 위젯 (화이트)

1244
350
194224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