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존스 시즌1 by Sakiel






안니;; 젯존누님 너무예쁜거 안니에요;;

젯존 시즌1은 한마디로 정의해서 여성들의 드라마.


정말 완벽한 드라마였습니다. 데어데블이 액션이랑 킹핀때문에 평점이 높다면 젯존은 드라마 자체가 정말 밀도가 높습니다. 단순히 와 킬그레이브 개소름; 뭐 이런 수준을 떠나(물론 킬그레이브도 끝내주는 빌런이었습니다만) 장면들이나 시나리오 자체가 순도높은 장면들로 꽉꽉 들어차 있어서 보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칠 때가 없었네요. 심지어 주인공도 존나리 존나 예뻐!

초반부의 제시카존스는 성폭력에 대한 은유가 상당히 강했습니다. '당해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킬그레이브의 능력을 토대로 인생을 유린당한 여성들의 삶이 그려졌죠. 이 드라마에서의 남성 캐릭터들은 상당히 수동적이기도 하고. 서로를 지켜주고 치유해주는 트리시와 젯존의 관계라던가, 제리호가스의 레즈비언 생활이라던가 등등은 작정하고 여자 히어로로서의 특징을 살리겠다. 하는 의도가 돋보이는 초반부였습니다.

거기에 등장한 킬그레이브는 역대급 최강의 능력을 가졌지만 포스있는 외모는커녕 신경질적이고 자기중심적이지만 평범하게 생겼습니다. 능력에 비해 거창한 무언가를 하는 것도 아니고 단지 자신의 사리사욕만을 채운다는 점에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범죄자'의 모습이 돋보이죠.


어떻게 보면 남성으로서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는 드라마였지만 그럼에도 밸런스가 절묘한 편이라서, 극이 진행될수록 킬그레이브의 행동에 피해를 입는 남성들도 많아지고 그런 사람들의 고통마저 그려내고 있다는 점에서 이게 단순히 남성 여성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 또한 강조해 줬구요.


중반부부터는 분위기가 묘하게 바뀌는데 이때 킬그레이브의 과거와 행동양식이 드러납니다. 젯존은 킬그레이브를 교화시켜 볼까 하는 생각도 해보고 뭐 이것저것 해보지만 킬그레이브의 본성을 깨닫게 되죠. 이런 부분도 현실성을 잘 고려한 점인데 고통받고 살아온 사람은 많지만 그 중에 극악범죄자가 되는 인간 또한 극소수입니다. 가끔 범죄자를 만든건 이런 사회이다 하는 주장도 보이는데 그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은 그런 거 없어요. 제시카존스 또한 그 피해자고. 피해자지만 동시에 그 원수를 응징할 수 있다는 점이 제시카 존스의 가장 큰 구심점입니다. 이 설정 하나 덕분에 드라마는 첨부터 끝까지 밸런스가 완벽.


킬그레이브의 능력성장과 동시에 개화하는 '히어로'로서의 제시카 존스의 성향 또한 재미있는 부분이죠. 킬그레이브는 오히려 히어로의 성장곡선에 가깝습니다. 방황하는 초기, 고뇌하는 중기, 하지만 자신의 본성을 깨달은 후기의 순서는 일반적인 성장물에 가까운데 어떻게 보면 제시카 존스는 수동형으로 성장한 셈이네요. 시즌 피날레 돼서야 자신이 히어로의 자질을 되찾았다는걸 깨닫게 되지만 머.


데어데블2나 아피라던가 두 가지 에피소드를 병렬진행하다보니 좆망한 케이스인데 제시카존스는 큰 메인스트림에 곁가지 두세개를 집어넣습니다. 트리시-심슨 관계와 제리호가스의 이혼분쟁이라던가. 루크케이지랑 꽁냥하는 씬, 로빈과 루벤 남매 등등은 메인스트림에 별 상관 없지 않냐? 싶다가도 아주아주 결정적인 순간에 메인스트림과 합류함으로서 감탄을 일으키더군요. 새삼 느끼지만 각본의 밀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뭐 하나 쓸모없는 장면이 없는것;;


개인적으로는 킬그레이브가 자살하지 않을까? 자존감이 없는 캐릭터니까 오히려 그런 죽음을 맞이할 거 같았는데 아주 한큐에 끝나버리더군요. 이런 쿨함 또한 이 드라마의 매력이라고 해줄 수 있으려나... 아주 큰 맥락으론 성범죄에 대한 이야기가 주이므로 자비따위 없는 결말 또한 감독이 의도한 게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소 쿨해서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제시카 존스. 아주 만족하며 봤습니다. 어휴 아이언피스트 다 보고 보길 정말 잘했지 내가.

젯존 역을 맡은 크리스틴 리터란 배우는 첨 봤는데 브레이킹 배드에 고정으로 출연했네요. 덱스터 다 보면 이거 봐야겠다;;


마지막 디펜더즈 총평 :

액션의 데어데블=내용의 제시카존스 >> 루크케이지 >> 데어데블 시즌2 >>>>>>>>>>>>>>>>>>>>>>>>>>>>>>>>>>>>>>>>>>>>>>>>>>>>>>>>>>>>>>>>>>>>>>>>>>>>>>>>>>>>>>>>>>>>>>>>>>>>>>>>>>>>>>>>>> 그 외 뭐시기


핸드만 나오면 드라마가 망하는데 디펜더즈 주요 빌런은 핸드니까 디펜더즈도 망할 거 같다 ㅎ

ㅎ...

덧글

  • 데이지 2017/03/28 00:59 # 삭제 답글

    데어데블 시즌1->제시카존스->루크케이지는 참 괜찮았는데 데어데블 시즌2랑 아이언피스트가 으아악...

    그놈의 핸드 ㅠㅠ 차라리 스틸서펜트를 내보내서 아이언피스트랑 엉망진창으로 치고박고 싸웠으면 훨씬 좋았을 뻔 했습니다.
  • 에규데라즈 2017/03/28 11:03 # 답글

    시작하자마자 핸드를 제시카가 목꺾기로 다 제거하고 다른 것들이랑 싸우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시카가 목꺾기로 해결해야 제시카가 진정한 자유를 얻을수 있어서 매우 좋은 씬이라고 생각합니다.
  • Sakiel 2017/03/28 22:59 #

    그것보단 갓핀이 노부 가오 바쿠토 덤으로 엘렉트라까지 척추 박살내고 디펜더즈랑 싸운다는 전개도 괜찮을 듯. 마지막에 아이언피스트 척추도 한번 박살내 주고...
  • 에규데라즈 2017/03/29 07:18 #

    불스 아이가 앞에 나열한 애들 다 잡고 디펜더스가 대항하다가 간신히 잡았는데
    느닫없이 사실은 불스는 킹핀 부하였다 !
    나오고 그걸 막기위해 거미남과 연합을 하는건 어떠신지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3249
1404
185789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