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by Sakiel



이 영화를 보고 난 뒤의 저의 심정은 이렇습니다.





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제가 왓치맨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네요. 즈는 왓치맨에 대해 1g도 모른채로 갓동 잭스나이더의 영화 왓치맨을 봤습니다.

액션 좋았고, 주제도 좋았고, 결말도 깔끔했고 좋았습니다. 특유의 우울함도 잘 살아있었구요. 물론 이것도 원작팬들 입장에선 아주 미흡한 영화였고, 명예 코미디언 뱃지도 가지도 있는 저지만 코믹스를 다시 봐도 영화로선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각기동대도 전 원작에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화부터 봄


ㅋㅋ

근데 이건 원작을 몰라도 앰걸리는 영화임

ㅋㅋ


아니 어느쪽이냐면 걍 존나 무난한 영화입니다. 잘만들고 못만든 부분이 존나 명확하고 내용도 그냥 조오오오온나 평탄한 헐리웃식 영화에요.

근데 그러니까 문제지.....여러분 살아가면서 조오오온나 평탄한 헐리웃식 영화 몇개 보셨나요? 전 진짜 백편은 넘기고도 남았을 겁니다.

뭔가 있어보이는 비주얼, 뭔가 있어보이는 대사, 뭔가 있어보이는 캐릭터, 뭔가 있는척하는 엔딩. 근데 뒤돌아서면 남는 게 없는.

딱 핸콕을 보고 나올때의 제 기분이 이랬습니다. ?
?????????

????????????????????????????

아니 솔직한 얘기로 요즘 이런 영화 잘 나오지도 않잖아. 매트릭스가 시발 몇년 전 영화인데 그거보다 나은 영화가 어떻게 제대로 나오질 않냐.


비주얼 측면에선 좀 인정해줄 부분이 없지않아 있는데 과도하게 난잡한 미래도시의 상은 꽤 잘 그려낸 편이고 분위기는 어느정도 무난하게 잘 잡은 것 같습니다.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과도한 홀로그램 광고라던가.. 이런 부분들은 차라리 토탈리콜과 로보캅 그 언저리에 있는 미래상에 가깝지 요즘 세상엔 어울리지 않지만 그건 원작이 원작이니만큼 봐줄 수 있는 문제구요.

애초에 자율주행차가 코앞으로 다가와 있는 지금세상에 올매뉴얼로 운전하는 차량들밖에 없는건 이새끼들이 얼마나 생각없이 영화를 만들었나 하는 걸 알 수 있는 단편이긴 하죠. 그래서 이런 쪽은 기대도 안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내용...그렇죠..네..음..

초반부는 그나마...그나마!!!그나마!!! 생각해봄직한 얘기들이 줄줄 나오긴 합니다. 근데 그 진행방식이 지나치게 작위적이고 설명충이에요. 이 영화의 가장 큰 패착은 쿠제입니다. 쿠제가 저런식으로 나올거면 나올 필요도 없었고, 쿠제가 나올거였으면 애초에 비주얼 떡바르는 헐리우드식으로 가면 안 되는 거였죠.

이미 인공지능이 화두로 떠오른 만큼 아이로봇 등의 '어디까지가 인간으로 봐야하는 것인가'에 대한 주제는 흥미로울 수 밖에 없는데 아마 그 소재를 다룬 21세기 최악의 영화가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 분명 그런걸 대에충 다룬 영화들도 있지만 적어도 로봇의 기괴함은 잘 살렸다던가 하는 장점이 있는데 이 영화는 그에 관련된 장점이 1g도 없어요.

막말로 쿠사나기가 기억 지워진 약물강화 슈퍼솔저였다고 해도 내용에 손톱만큼도 지장이 없을 정도로 가벼운 소재를 쿠제로 잡아줄 수 있는 플롯이 되었어야 하는데 정작 쿠제는 내용 진전에 그야말로 손톱만큼의 도움이 되는 없어도 문제 안 되는 더미입니다. 하긴 시발 뭐 쿠제 자체가 더미데이터에 가까우니까 캬 은유 오졌따리

할거같냐?


요즘 마블영화도 이정도 플롯은 안 써요. 하다못해 다 망해가는 DCEU도 이 정도..아...수스쿼가 있구나..

주인공의 숨겨진 과거->과거 알아냄->적을 발견함->2김->그래 난 이 도시의 수호자고 히어로야

니-미 지금 장난하냐 이 플롯이 몇년전에 유행하던 플롯인데??????


보는내내 짜증이 나는 영화였습니다. 좆같이 못 만든 주제에 좆같이 못 만든 티가 안 날때가 가끔 있어서 일말의 기대를 하게 만들지만 엔딩크레딧 올라오는 순간 응 엿이나 먹고 집에나 가~ 하는 감독의 빅엿이 보이는 듯한.

초반 시퀀스 20분 정도만 해도 흠 인터레스팅...하면서 봤는데 쿠제가 알고보니 정박아였다는 데서 그냥 음 병신...하면서 봤네요.

특히 마지막 액ㅋㅋ션ㅋㅋㅋ씬ㅋㅋㅋ은 CG도 허접한데다가 존나 박진감도 재미도 없엌ㅋㅋㅋㅋ

에휴...


대체 얼마나 많은 소재가 헬리우드의 업화에 타들어가야 이 새끼들은 만족을 할까요?

그럴거면 원작 끌고와서 돈지랄을 하지 말던가. 하긴 원작 안 끌고오면 매력포인트도 못 만들어내는 찐따들이 감독이랍시고 감독하고 있으니 이 사단이 나는 거겠지만요. 게임도 그렇고 요즘은 진짜 뭐 감상해볼 맛이 안 납니다.



역시 믿을건...가오갤뿐이다..여윽시 로켓라쿤...여윽시 그루트야...

가오갤2마저 망하면 내 삶엔 희망이 없어...자살해야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3249
1404
185789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