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선거공보물 평가 by Sakiel

1티어 순위

홍->문->유

2티어 순위



3티어 그 외 떨거지


등으로 정리할 수 있을듯?

홍문유심 제외하고는 애초에 제대로 된 공보물이 없어.


저는 토론이나 이런 거보다 공보물을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결국 공약이란 것은 얼마나 디테일하느냐, 공약에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느냐 정도를 요약놓은 부분이거든요. 돈이 없어서 못 쓰는건 이해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종이쪼가리 하나 붙여놓은 공보물을 보고 대선을 찍어줄 정도로 무모하진 않습니다.

애초에 이건 대선이라고. 총선은 소수당 공보물 보고 찍어준 적도 있긴 하지만 대선은 그것과는 성질이 다른 것이고.


홍준표가 이곳저곳 트롤링을 하고 있는데 그런 것 치고 공보물이 굉장히 잘 돼 있습니다. 디테일의 측면에서 다른 후보를 압도하는 수준이고 이유 또한 그럴싸하게 설명되어 있는 편이죠.

문재인은 5년 전보다는 상당히 발전된 면이 보이는데 이거야 애초에 여유가 있으니까. 많은 돈 들여서 섬세하게 만든 느낌은 있지만 두루뭉술한 부분이 꽤 많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고요. 개인적으로 용납할 수 없는 부분이 좀 보인다는 점...은 있네요.

유승민은 뭐...나쁘진 않긴 한데, 보다보면 응 그래서 끝? 싶을 정도로 무언가 부실한 점이 보이네요. 좀 더 잘 만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심상정이 2티어로 간 건 걍 퀄리티의 차이라고 해 둡시다. 유승민이나 심상정이나 큰 차이는 없다고 보고


안철수가 왜 없느냐? 안철수 공보물은 기본이 안 돼 있습니다.

공보물은 공약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라고 판단하면서 보는데 공약이 없습니다. 그래 이제석씨 써서 사진 찍은거 좋다 이거야. 근데 왜 공약집에서도 이미지팔이를 하고 계시는지?

전 님 생각에 관심 없고, 님이 뭘 했는지도 관심이 없고, 그래서 앞으로 뭘 할지에 대해서 얘기해 줘야 하는데 그 부분이 제대로 설명된 부분은 안보파트밖에 없습니다.

공약을 보겠다니까 아니 시발 왜 니 자서전을 쓰고 있냐.

진짜 여러보로 안철수 이번 대선에서 급 떨어지네요. 이런걸 문재인 대안이라고 생각했단 거 자체가 처참. 어떻게 한달만에 이리 급수 떨어지는 평가를 받게 된 건지 참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그 외 떨거지들은 공보물 한 페이지에 황당무계한 헛소리를 써제껴놔서 다 걸렀다고 보면 되구요.


아 그렇다고 제가 홍준표 찍었단 건 아니고. 선거공보물은 큰 판단요소가 되지만 그 외 요소도 중요는 하겠져 머.

근데 어차피 문재인 될 거잖아 ㅋㅋㅋ 아이고 의미없다 ㅋㅋㅋ

덧글

  • 멘붕의정석 2017/05/09 19:49 # 답글

    머 그렇죠...ㅋㅋㅋㅋ 대통령은 너무될게 뻔해서..ㅋㅋㅋ

    득표율 예상한다면 문 40~45 홍 22~30 안 20~30 예상합니다만 이건 개인차니 패스.

    여프리는 이미 나왔습...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189
1175
186474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40